> 지방자치 > 행정
김포시 민원콜센터 정식 개소정하영 시장 "시민 생활불편 해소에 최선 다할 것"
신정아 기자  |  sja@city21.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3  17:19: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전문 상담원이 민원상담을 도와주는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3일 개소식을 열고 정식 오픈했다.

민원콜센터는 구 고촌읍사무소 임시청사 1층에 들어섰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김포시는 지난해 연말부터 1년여 동안 상담 매뉴얼 정비, 행정망 연동, 상담원 교육, 시범운영 등 콜센터 개소를 위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그동안은 민원인이 전화번호를 일일이 확인한 뒤 전화를 거는 불편함과 함께 해당 부서도 단순·반복 민원에 행정력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은 민원콜센터에서 서류, 위치, 행사, 여권 등 단순·반복 문의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고 앞으로 교통, 복지, 세금, 상하수도, 주정차분야로도 상담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상담원 상담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전문분야 민원은 상담내용과 함께 3자 통화 방식으로 부서 담당자에게 연결된다. 이때 상담원의 상담 내용도 담당자에게 전달돼 사전 이해를 높인 상태에서 민원응대를 할 수 있다.

또한, 담당자가 자리에 없거나 통화중일 때는 컴퓨터에 민원접수 내용이 표시되고 민원인에게는 처리 과정과 결과를 문자로 알려준다.

한편, 11월 한달 간 민원콜센터를 시범운영한 결과 일평균 565건, 총 1만 1289건의 전화민원이 처리됐다. 이중 상담원이 6794건(60.2%)을 직접 처리했고 직원에게 전달해 처리된 건수는 4495건(39.8%)이었다.

시는 앞으로 매뉴얼을 더욱 정비해 전문화하고 상담분야를 늘려 전화민원의 70~80%를 처리할 계획이다.

정하영 시장은 개소식에서 “각종 인프라 부족으로 민원은 급증하고 천여명 공직자도 스트레스를 받아왔다”면서 “민선7기는 시민행복을 위해 작은 것부터 시민의 생활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민원콜센터가 김포의 얼굴이자 시민의 귀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 인기기사
1
한강신도시 총연, 고촌 3기 신도시 반대 성명 발표
2
김포-파주 고속도로, 내년 2월 착공 2023년 준공
3
홍철호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용역사업비 5억 반영"
4
김포 평화누리길, '한반도 대표 걷는 길' 가능성 높아
5
정 시장, “시네폴리스, 특수성과 정무적 판단에 입각해 조속히 해결할 것”
6
운양동 아파트 엘베에 23명 갇혀...50분만에 모두 구출
7
김포 ‘이음버스’ 이용객 만족도 96%로 ‘대만족’
8
마을버스 55번 ‘장기상가 경유, 주말 · 공휴일 28회 증차’
9
김포시, ‘김포산업재단’과 ‘김포일자리재단’ 설립 추진
10
김포시의회 예결특위 위원장에 김인수 의원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경기 아 50303 등록일: 2011.11.15 발행인·편집인: 전광희 청소년보호책임자: 전광희
주소: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48 드림월드프라자 704호 Tel: 031)998-6161 Fax: 031)984-7117  |  이메일 : jkh@city21.co.kr
Copyright © 2004 씨티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