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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문수 후보(무소속) "소외지역 균형발전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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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6.05.16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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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마 동기를 서술해 주십시오. (200자 내외)
2. 기초의원 공천제, 중선거구제를 골자로 한 선거법 개정에 관해 견해를 밝혀 주십시오. (200자 내외)
3. 귀 후보의 주요 공약을 실천방안, 실천기간, 예산소요 등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내외)
4. 현재 시청 앞에서는 수개월째 확성기를 동원한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시위 현상의 본질을 판단해 의견을 밝혀 주시고, 적절한 해결책, 또는 중재안을 제시해 주십시오. (700자 내외)


   
1. 신도시건설에 따른 급변하는 대변혁기에 자족기능을 충족하는 신속한 신도시건설의 진행을 관철시켜야 하며  행복하고 살기좋은 농촌사랑을 실천함은 물론 통진읍, 양촌면. 대곶면. 하성면. 월곶면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되찾아 자긍심의 고취와 지역사회 번영발전을 유도하고 4년간의 의정경험을 토대로 권력의 감시자와 대변인으로 김포시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에 앞장서서 지역간의 균형발전을 원칙으로 소외받는 지역이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지방'이 살아야 국가가 산다'고 생각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인 건실한 지방자치의 발전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일 것입니다. 기초의원 공천제는 정당정치를 추구하는 국회의원님들의 이상적 정치제도임에도 불구하고 현실에서 이행되는 과정에서 여실히 빗나간 제도임이 드러났으며 비민주적인 공천방법인 밀실공천, 측근정치, 공천헌금 요구, 사당화, 당리당략, 중앙정치의 속박, 소지역주의를 부추키는 혼란과 구태정치로의 회귀됨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중앙정치권의 한계와 속내를 드러냄으로서 국민을 실망시켰을 것입니다. 향후 기회가 온다면 상향적이고 민주적인 바른 실천과 집행을 통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합니다.
중선거구제의 도입은 다른 공직선거와의 형평성에 맞지않는 중앙정치의 당리당략적 산물임은 모든 국민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법을 만들어낸 국회의원님들의 행동과 실천하는 성숙된 상생의 정치구현을 요구합니다.

3. 자연친화적이고 자족기능이 가능한 신도시의 건설에 앞장서고 원활하고 신속한 신도시건설의 진행을 촉구합니다. 우리나라 최후의 신도시로서 그동안의 신도시 건설을 표본과 교훈으로 삼아 최고시설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통진읍·양촌면·대곶면·하성면·월곶면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올바른 역사성을 관철시키겠습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체제의 확립이 필요합니다. 습지지정에 따른 후속대책으로 주민의 권리와 주민의 의견이 관철될 수 있도록 투쟁하겠습니다. 그리고 통진읍을 중심으로 대곶·하성·월곶은 2002년 도시기본계획상 15만여 인구의 김포 서부권 도심의 한축으로 획기적 광역 교통망의 확충이 필요한 바 통진읍을 중심축으로 철도교통의 통과가 유일한 대안일 것임이 자명한 바 노면철도의 유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극화를 해소하는 우수한 일자리 창출을 원합니다.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중소기업을 육성발전시킴은 물론, 새로운 공업단지건설을 추진하겠습니다. 양곡 구시가지와 같은 신도시건설에 따른 슬럼화를 제거하고 지역간의 균형발전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잘사는 농촌, 풍요로운 지역사회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김포금쌀의 브랜드가치를 최고로 향상시킴은 물론 농업기반시설을 최고의 수준까지 확충시켜서 김포배, 김포포도, 축산농가 등 2만여 농민이 걱정없이 살도록 농촌회생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으며, 풍요롭고 행복한 농촌, 화합된 지역사회가 성취되는 농촌을 만드는 것이 윤문수 의 꿈입니다.
잘못된 행정의 관행을 타파하고 강건하고 견고한 집행부가 될 수 있도록 행동하고 실천함은 물론 변화와 개혁을 실천하는 생동하는 희망이 되도록 정진하겠습니다.
아이들을 키우기 좋고 배우기 좋은 김포를 만들겠으며, 참여사회의 실현과 여성의 참여와 복리를 중진하고 노인복지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4. 집회와 시위에 관한 법률을 통해서 합법적인 시위와 집회는 보호되고 존중되어야 할 것입니다. '전철연'의 합법적인 집회와 시위는 신변의 보호가 가능하여야 하며, 김포시민의 이해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전철연'은 행정부의 설득과 함께 김포시민을 이해시키고 설득하여 문제의 사안에 대하여 공감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김포시 행정부는 적극적인 자세로 '전철연'의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내로 시위와 집회가 끝나도록 도움자의 역할수행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전철연','집행부' 이해관계의 주체간의 협상을 통한 원만한 해결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며 문제해결의 적극적인 자세를 취해서 “이해당사자간의 양보를 통한 해결”을 이끌어 내야겠습니다.
하지만 동정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이 아닌 판단을 통해서 문제의 사안이 해결될 시 법의 형평성에 어긋날 것이며 특혜시비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 면밀한 법률적 검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철연'의 문제사안에 대해 김포시민의 합의점이 도출될시 김포시민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서 특단의 해결책의 카드제시도 가능할 것입니다. 약자의 편에 서서 전위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도 바람직한 행정의 수행일 것이고 그것이 바로 시민의 참뜻을 열어가는 지방자치일 것입니다.

○ 1963년 김포 출생
○ 고려대학교 축산학과 졸업
○ 15대 국회의원선거 민주당 공천출마(전), 김포시 농민단체협의회 집행위원장(현), 3대 김포시의회 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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