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 > 읍면동
장기동 '함께111 나눔가게' 68호점 달성나눔가게 인증 현판 전달
신정아 기자  |  sja@city21.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04  13:51: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 51호 김포정육도매센터 / 52호 닭도둑

장기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나눔문화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행정과 지역상권, 어려운 이웃이 함께 돕는 사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는 올해 중점 복지사업으로 나눔가게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매월 매출액 일부를 기부로 실천하면 행정에서 나눔가게 인증 현판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기부받은 금액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장기동 지사협은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자발적 기부참여를 독려했고, 올해 18개 업체가 나눔 기부에 참여하면서 6월 현재 68호점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 53호 라화공방 장기동점 / 54호 코다리종가

◆ 장기동지사협, 복지사업 기금 마련 위해 발로 뛰다

지사협이 지난해 5월부터 추진 중인 '함께 111 나눔가게 사업'은 1가게당 1만원씩 1년 이상 기부하는 것으로 매월 매출액 일부를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참여 가게는 자체 제작한 나눔가게 인증 현판을 받게 된다.

지사협 복지사업은 정부 보조금이 아닌 자체 기부금 조성으로 운영되는 사업이지만 장기동은 신도시 주거 밀집 지역이기 때문에 후원기업이 전무한 실정이었다. 이에 재원 마련을 위해 장기동 지사협은 ‘함께 111 나눔가게 릴레이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 잘 조성된 장기동 상권 장점을 적극 활용하자는 발상의 전환이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발로 뛰며 지역 상점을 찾아 자발적 기부 참여를 독려했고 점차 선한 영향력이 퍼져 68호점까지 늘어나게 되었다. 이로써 '기부 불모지'였던 장기동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실천의 꽃을 피울 수 있게 된 것이다.

'111 나눔가게' 추진으로 작년 5월부터 현재까지 약 400만원이 모금됐으며 모금액으로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명절맞이 선물 지원, ▲김장김치 나눔 사업 ▲독거 어르신 요구르트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여 현재까지 250여 가구에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도움을 드렸다.
 

   
▲ 55호 예쁜 머리핀 / 56호 명돈

◆ 함께 111 나눔가게 - 선한 영향력의 실천

장기동은 이렇듯 자발적으로 기부받은 모금액을 다양한 현물로 전환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장기동 만의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작년 목표였던 나눔가게 50호 달성을 완료한 장기동은 금년 추진 목표를 나눔가게 신규 30개소 선정으로 정하고 기부 레이스에 한창이다. 장기동의 기부 레이스는 어느덧 68개소의 상점이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기부 참여에 동참한 A자영업자는 "한부모 가정으로 두 자녀를 키우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기에 그들의 힘듦을 이해할 수 있다. 작은 도움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정기 기부금뿐만 아니라 어르신 무료 식사대접과 밀키트까지 후원 의사를 밝혔다.

심재웅 공공위원장(장기동장)은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주변의 힘든 이웃을 위해 기부를 결심해주신 각 상점 대표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런 가게들이 지역사회에서 롤모델이 되어 기부 문화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59호 직화쭈꾸미 쭈천 김포 라베니체점 / 60호 호랑마켓 장기점
   
▲ 61호 일공공샤브&메밀당 김포라베니체점 / 63호 어부블루스
   
▲ 65호 핑크버스 / 66호 예산정육식당
   
▲ 67호 쿠쿠르삥뽕김밥 / 68호 국가대패 김포장기본점

 

 

 

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 인기기사
1
“우리도, 우리나라 사랑해요!”
2
[’24 행감] 행복위원장 운영방식, ‘기울어진 운동장’ 논란
3
골드라인 역에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 홍보전
4
[’24 행감] 행복위, 김포FC '선수단장 채용' 의혹 제기
5
김주영·박상혁, 정부여당에 5호선 연장 신속 진행 촉구
6
김포시체육회, 종목단체장 해외연수 진행
7
구래동 문화의거리 '문화예술 콘텐츠 활성화'
8
김포시-연세대, 미래인재 교육협력 협약
9
김포시,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과정' 수료식
10
구래동 통장協, 문화의거리 금연캠페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경기 아 50303 등록일: 2011.11.15 발행인·편집인: 전광희 청소년보호책임자: 전광희
주소: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48 드림월드프라자 704호 Tel: 031)998-6161 Fax: 031)984-7117  |  이메일 : jkh@city21.co.kr
Copyright © 2004 씨티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