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자치 > 행정
김포시, 인요한 교수 등 홍보대사 7명 위촉
신정아 기자  |  sja@city21.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1.19  12:4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 김포시청 본관 3층 소통실에서 열린 2023 홍보대사 위촉식.

"홍보대사와 함께 새로운 희망이 통(通)하는 김포"

김포시가 인요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및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등 7인의 홍보대사와 함께 '통(通)하는 김포'를 그려간다는 포부다.

김포시는 19일 오전 11시 본관 2층 소통실에서 '2023 김포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인요한 의학 교수, 안지환 성우, 조민호 SBS 스포츠 아나운서,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황우림·영지 가수, 양은별 국악인 등 7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중 사전 일정 등 사유에 따라 안지환 성우와 영지 가수는 참석하지 못했다.

김포시 홍보대사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그 직을 유지할 수 있으며, 연임이 가능하다. 홍보대사 활동 기간 중에는 김포시 행정, 시정, 문화·교육, 관광 등 김포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김포시에는 이번에 위촉된 7인의 신규 홍보대사 외에도 19명, 1팀의 홍보대사가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많은 홍보대사가 김포시에서 태어났거나 김포에 거주하며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뽐내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포시 홍보영상 상영, 김병수 시장의 위촉패 수여, 홍보대사 위촉 소감, 김병수 시장과 홍보대사 간 담화 등이 진행됐다.

김포시 홍보기획실 관계자는 "홍보대사 역할이 생각보다 많다"며 "대내외에 우리 김포를 알리는 일에 홍보대사님들께서 가교역할을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실력은 기본, 매력까지 겸한 신규 홍보대사 7인

이번에 김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7인은 각자의 영역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우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인요한 교수는 제4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를 역임했으며 현재 천리포 수목원 이사장, 한국국제협력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수필가, 사회운동가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성우 안지환 씨는 MBC 11기 공채 성우 출신으로, SBS TV 동물농장,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등의 내레이션을 맡아 프로그램의 맛을 한층 살린 일등공신이다. 현재 TV조선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 사회를 맡고 있다.

이대훈 전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는 ‘제30회 런던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kg 이하급 은메달리스트로,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68kg 이하급 금메달을 수상했다. 현재 JTBC '뭉쳐야 찬다2', '어쩌다 벤져스'에 출연 중이다.

SBS 스포츠 소속 아나운서 조민호 홍보대사는 SBS 독일 월드컵 캐스터로 활약했으며 SBS ESPN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김포시 체육회 홍보대사, 김포마라톤 대회 등 김포시 체육분야 전반의 사회를 맡고 있다.

가수 영지 씨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마이 트로트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했다.

미스트롯2에 출연해 유명해진 가수 황우림 씨는 '핑크레이디' 멤버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고맙소, 내사랑 바보, 왜불러 등 다수 앨범을 발매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황우림의 포카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악인 양은별 씨는 김포에서 태어난 김포 토박이로, 제35회 동아 국악 콩쿠르 일반부 가야금 명창 민요부분 은상 및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김포시 대표축제인 김포예술제와 김포한강호수 락페스티벌, 김포평화콘서트에 출연하는 등 일찍이 김포시민의 눈도장을 받은 바 있다.
 

   
▲ 김포시청 정문 앞에서 홍보대사와 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 인기기사
1
<인사> 김포시 2월 1일자
2
김포시, 분도에 앞서 ‘광역생활권-경의권역’ 적용
3
김포시의회, 9일부터 독일‧오스트리아 벤치마킹
4
통진읍, 3월 이전 앞두고 구청사 활용방안 ‘오리무중’
5
여명을 뚫고 만든 ‘빵’이 ‘나눔’이 되는 순간
6
김주영 의원,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 예타 선정 강력 촉구
7
김포자봉센터, 경기도 우수수요처 현판 전달식
8
김포시의회, 관내 건설기업인들과 정담회
9
김포시, 올해 수소차 125대 구매보조금 지원
10
[김포통통(通統)] 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시정– 1월 '8대 뉴스'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경기 아 50303 등록일: 2011.11.15 발행인·편집인: 전광희 청소년보호책임자: 전광희
주소: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48 드림월드프라자 704호 Tel: 031)998-6161 Fax: 031)984-7117  |  이메일 : jkh@city21.co.kr
Copyright © 2004 씨티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