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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콜센터, 벤치마킹 랜드마크로 우뚝
신정아 기자  |  sja@city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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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1.08  14: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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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콜센터가 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우수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4일, 시흥시의 민원콜센터 계획과 관련해 콜센터 구축, 상담원 운영 등에 대한 우수사례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시흥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김포시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2018년 12월 3일 개소 이후, 대검찰청, 강화군, 군포시, 시흥시 등 타기관으로 부터 민원콜센터 성공구축 사례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감정노동자인 상담원을 배려한 상담공간 구성,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한 상담DB 구축, 행정, 세정, 교통 등 최고의 보안수준을 적용한 서비스 연계 등이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언제 어디서든지 김포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궁금증과 생활불편신고를 One-Call, One-Stop으로 해결해 드릴 것이며, 민원콜센터 운영의 내실화를 추진해 김포시가 콜센터 최고의 우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민원콜센터(031-980-2114)는 평일 08:30~18:30까지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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