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자치 > 행정
김포시 민원콜센터, 벤치마킹 랜드마크로 우뚝
신정아 기자  |  sja@city21.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08  14:23: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우수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4일, 시흥시의 민원콜센터 계획과 관련해 콜센터 구축, 상담원 운영 등에 대한 우수사례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시흥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김포시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2018년 12월 3일 개소 이후, 대검찰청, 강화군, 군포시, 시흥시 등 타기관으로 부터 민원콜센터 성공구축 사례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감정노동자인 상담원을 배려한 상담공간 구성,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한 상담DB 구축, 행정, 세정, 교통 등 최고의 보안수준을 적용한 서비스 연계 등이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언제 어디서든지 김포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궁금증과 생활불편신고를 One-Call, One-Stop으로 해결해 드릴 것이며, 민원콜센터 운영의 내실화를 추진해 김포시가 콜센터 최고의 우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민원콜센터(031-980-2114)는 평일 08:30~18:30까지 운영된다.

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 인기기사
1
김포시, 운양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추진
2
김포도시공사 원광섭 사장 '중도하차'
3
김포시, 정책자문관 일탈보도 '수사의뢰 파문'
4
정시장 "도시철도 9월 말 개통 위해 최선의 노력"
5
"개인정보 유출 수사의뢰는 시의회 의정활동 위축 의도"
6
우리동네 김포시 청소년 … “우리가 김복동 입니다!”
7
한강신도시 현안문제 해결 T/F팀 1차 회의 개최
8
김포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9
작가와의 대화 – 위안부 할머니를 위로하는 시간
10
솔터힐링 무궁화동산에 활짝 핀 무궁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경기 아 50303 등록일: 2011.11.15 발행인·편집인: 전광희 청소년보호책임자: 전광희
주소: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48 드림월드프라자 704호 Tel: 031)998-6161 Fax: 031)984-7117  |  이메일 : jkh@city21.co.kr
Copyright © 2004 씨티21. All rights reserved.